속초 중앙시장

속초 중앙시장 메인 홀

메인홀의 아치형 천장은 백화점에 온것같은 착각을 주기도 했다.


동해바다를 보러왔다 갑자기 비가 쏟아져 차선책으로 들렸던 속초중앙시장

하지만 시장에 대한 나의 편견을 깨주며 오히려 감명깊었던 관광지후보에 들어버렸다

속초중앙시장 입구

 

내가 생각했던 시장과는 달리 깔끔한 보도에

잘 정리되어 진열되있는 물품들 알아보기쉬운 간판에

들어가는 순간 즐거운 마음이 들었다

 

 

수산시장에 진열된 물고기들

수산 시장답게 진열되어 있는 물고기들

염한뒤 반건조 되어있어 시장 특유의 비린네가 전혀 나지 않고

먹음직 스러운 물고기들에게만 눈길이 간다

 

 

속초 중앙시장의 먹거리1

등의 불빛을 받아 황금빛으로 빛나는 각종 튀김들

밥을 먹고온 직후였음에도 불구하고 식욕을 계속 돋구았다

지금 돌이켜보면 못먹어본게 너무 아쉽다

 

 

속초 중앙시장의 먹거리2

처음보았던 벌집 아이스크림

옛날부터 벌집에 대한 로망이 있었는데 처음맛보게되었다

밀크아이스크림위에 자른 벌집을 올려 나온 아이스크림

꿀과 잘 어우러져 굉장히 맛있었다

특히 씹을수록 껌처럼 변해가는 벌집의 식감은 독특했다

 

 

속초 지역맥주

맥주를 좋아하는 나로썬 참을수 없던 진열대

지역맥주로 가격이 7000원대로 비쌋지만 표지가 예뻐서 구매했다 (감성값..?)

 

 

대게

맥주를 사고 안주를 찾던 나머지 눈에 들어왔던 대게

포장으로 작게작게 팔아 가격대가 나쁘지않아 구매했다

20000원대를 구입했는데 맥주2캔분량의 안주로는 알맞았다

 

 

아바이순대

원래 목표였던 아바이 순대를 먹고 나오니 날씨가 개어있어

해변가로 돌아갔다

 

 


포인트

 

장점

날씨와 무관하게 즐길수 있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다

 

단점

주차가 불편하다 주차장은 크지만 대기열도 길다

(주차비용은 1시간에 1000원)

과지출을 하게될지도..? 모른다

 

주관적인점수

7.7/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