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접종


화이자 백신 BBC

 

백신 접종 대상이 되어 접종을 받게 되었다.

 

본인이 선택한 시간에 예약할 수 있고 지정 장소에 따라 요일도 달라

나의 경우엔 안산 감골시민홀에서 일요일에 접종받았다.

 

오전 10시로 예약을 잡은 후 9시 50분 까지 도착했지만

입구부터 접수까지 긴줄이 형성되어있어 예약된 10시까지 접수할 수 있을지 걱정되었지만

줄은 금방 빠져 시간에 딱맞춰 접수하였다.

( 하지만 접수를 고려하여 좀 더 일찍 가는 걸 추천한다 어차피 일찍 가면 그만큼 일찍 접종받을 수 있으니 )

 

 

 

진행과정


1. 신분증 제출후 체온 체크

 

감골시민홀

 

 

2. 예진표 작성

 

1차 예진표

 

아픈적이 있는지

코로나 감염된 적이 있는지

복용하는 약등을 대해 간단히 작성한 다음 대기했다.

 

 

3. 예진 / 접종

 

작성한 예진표를 토대로 몇 가지 확인하고

접종을 받았다

 

 

4. 반응 대기

 

대기표

 

혹시 모를 부작용을 대비하여 접종 후 15분 혹은 30분까지 대기실에서 대기하였다가

귀가하였다.

 

( 예진때 주사에 대한 거부반응 유 무에 대해서 경험이 있다고 답 한 사람들이 30분 정도 기다리는 것 같다 )

 

 

 

접종 후


항원 투입에 대한 염증 반응으로 주사맞은 부위에 통증이 있다고 한다.

 

이때 통증은 개인차로 나타나며

나의 경우엔 멍이 든 느낌이 났다.

 

이 마저도 하루만에 사라져 일상생활엔 크게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

 

화이자 백신은 2차 접종에 비해 1차가 좀 더 약하다고 하니깐 1차는 부담 없이 맞아도 될 것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