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초본발급이 필요할 때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자주 필요하지만 직접방문하긴 번거로운 초본 인터넷으로 쉽고 빠르게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준비물 : 공인인증서

 

1. 정부24사이트 들어가기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은 정부24 공공사이트에서 주관하는데요 아래 주소창을 클릭하여 접속해줍니다

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2. 주민등록표초본 검색후 이동

정부24 사이트에서 검색창에 주민등록표초본을 검색하여 빠르게 이동해줍니다

 

노란칸의 주민등록표초본교부 클릭

3. 신청하기후 주소입

주민등록상의 주소와 발급형태, 수령방법을 선택해주고 민원신청하기 클릭

*주소 : 거주지가 아닌 주민등록상의 주소입니다

 발급형태 : 발급시 표시하고싶은 항목을 선택하여 발급하거나 모두발급할수 있습니다

4. 공인인증서 입력후 발급

공인인증서를 입력한후 자동으 넘어가지는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문서확인을 클릭해줍니다

 

5. 인쇄하기 또는 PDF파일로 컴퓨터에 저장하기

밑의 양식대로 나타내어지며 인쇄버튼을 누르면 프린터를 선택하여 인쇄할수도 또는 PDF파일로 컴퓨터에

저장할수도있습니다

+ Recent posts